통은 4월초면 대부분의 초등학교에서 학부모 상담이 실시가 되곤한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로 아이가 학교에 가지 못해서 이번주에 한다고 한다.

 

처음 아이를 입학시킨 부모의 입장에서 무슨 질문을 어떻게 할지..궁금했다. 아이가 어린이집에 갔을때도 학부모 상담이 있으면 무슨말을 하지? 했던 것 같은데 초등학교에 입학시키고 상담주간이라고 하니 무슨말을 할지 모르겠다.

그래서 한번 나와 같은 학부모님들이 있을 것 같아서 학부모 상담 주간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한다.

 

 

학부모 상담 주간 실시방법

학교에서 가정으로 안내장을 보내오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표시를 한다. 3군데 정도 체크를 하면 담임 선생님께서 시간을 조율해서 확정 시간을 안내해 주신다. (이번엔 대면 상담이 아닌 비대면으로 전화상담이 이루어 진다고 한다. )

 

상담 질문

보통 20~30분의 시간이 주어진다고 한다.

, 뒷 사람이 시간별로 상담이 이루어지니 이번엔 20분의 시간을 넘길수 없다고 하셨다. 그래서 미리 질문할 내용을 적어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 질문 내용>

1.아이가 적응은 잘하고 있나요?

아이가 입학후 가정에서와 달리 정해진 수업시간에 맞춰서 잘 적응하고 있는지 확인하면 좋을 것 같다. (환경이 달라지면 아이가 힘겨워 할수 있기 때문이다. )

 

2.교우관계는 어떤가요?

: 다른 친구와 잘지내고 있는지, 쉬는 시간에는 누구와 주로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알아본다면 내 아이가 사회성이 좋은지를 알수 있을 것 같다.

 

3.가정에서의 지도는 어떻게 할까요?

:학교에서 따라오지 못하는 교과는 어떤 교과인지 , 발표력이 부족하진 않은지 등등 평소 아이의 성향에 맞게 궁금했던점을물어보고 집에서 어떤부분으로 아이에게 도움을 주어야 할지 알아보는게 좋을 것 같다. 우리 아이는 부끄러움을 많이 타서 남들앞에서 말하는걸 두려워하는 편이다. 그래서 이 부분을 좀 물어보려고 한다.

 

이 정도면 20분이 금방 갈 것 같다.

나와 같이 아이를 처음 초등학교에 입학시키고 상담을 하는 학부모님들에게 도움이 좀 되었으면 좋겠다.~~

 

 

 

Posted by 친절한 정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