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날이 많이 흐리네요... 저는 맑은 하늘이 좋지만, 오늘은 혼자 있고 싶어서 그런지 이런 날도 좋습니다.

오늘은 코딩자격증 또는 코딩공부를 무료로 들을수 있는곳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주변에 코딩에 관심이 많아 배우시는 분들이 있는데 코딩지도사 자격증을 따는데 돈을 많이 들이면서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저는 초등 방과후에서 로봇을 가르치다가 코딩에도 관심이 많이있어 지도사 자격증을 여러곳에서 알아보고 땄는데 요즘은 자격증비만 내고 무료로 교육을 해주는 교육원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곳을 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이곳과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인터넷 혼자 뒤지면서 찾고 공부해서 알려드리는 자료이니 오해는 말아주세요~

그리고 코딩이외에도 정말 다양한 자격증을 딸수 있도록 해주니 보시고 관심있는 분야가 있다면 도전을 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한국교육진흥협회

 

한국교육진흥협회

한교진, 국가지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정식등록 민간자격증 발급협회, 전과정 무료수강

www.klsp.co.kr

저는 여기서 자격증을 땄어요. 인터넷으로 제가 시간 날때마다 볼수 있어서 좋았고, 만약 수강기간이 지나서 못듣게 되면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수강기간을 늘려서 들을수 있도록 지원도 해주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한번에 따긴했지만 게을러서 수강기간내에는 못따고 좀 지나서 땄어요^^ 저는 무엇보다 강의해주시는 분도 깔끔하게 강의하시고,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재밌었습니다.  대신 자격증 비는 조금 사악합니다. 1급은 8만원이였습니다. 그래도 강의가 마음에 들어서 아깝지는 않았습니다~ 자격증 안따고 공부만 하실분들은 무료이니 추천드려요^^

 

코딩지도사외에 방과후지도사과정, 아동전문과과정, 심리상담과정,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은 커피과정등등 많이 있습니다. 저는 다음에는 pop디자인과정에 도전해 보려고해요^^

 

2. 한국자격평생교육원

 

한국자격평생교육원

한국자격평생교육원,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정식등록, 장학지원 무료수강, 방과후 관련, 심리상담사, 전문화, 복지 과정 외 다수, 취업관련 유망자격증

llo.or.kr

여기서도 저는 코딩수업을 들었습니다. 관심이 많은 분야이니 여러 선생님께 듣고싶어서 들어봤습니다.

제가 자격증 땄던곳과는 다르게 이 수업에선 실제 학교에서 아이들과 할수 있는 것들을 위주로 설명을 해주셔서 여기도 수업이 괜찮았습니다. 저는 자격증이 또 필요한건 아니라 한자평에서는 수업만 들었습니다.

 

3. 마지막으로 경기도민을 위한 GSEEK 지식

 

GSEEK -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

경기도 무료 온라인 평생학습서비스, 외국어, 자격취득, 생활/취미, 부모교육, 청소년 등 제공

www.gseek.kr

이곳은 지식이라는 사이트인데 무료로 학습을 해주는 곳입니다.

저는 여기서 외국어 회화도 듣고 우리 아이들에게 써먹으려고 독서지도사 관련 학습도 들었습니다.

여기도 들을게 너무 많았습니다. 외국어, IT는 물론이고 자기개발, 자격증, 부모교육, 청소년교육등등 교육에 관한게 엄청 많습니다. 좋은사이트를 찾았다며 혼자 좋아했습니다.^^

 

우선 저는 3곳에서 모두 강의를 수강해봤는데 모두 나름 괜찮았습니다. 음.. 3번 지식사이트에서의 강의는 다들어본건 아니고 코딩과정은 강의해주시는분이 바쁜지 말이 너무 빨라서 강의듣는건 중간에 포기했습니다.

하지만 다른 독서 지도관련 강의라던가 외국어 강의는 괜찮았습니다.

요즘은 반려동물과 관련된 자료들도많이 올라오고 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들어가보셔서 강의듣고 지식과 교양도 쌓고 취미생활도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너무 길게 쓴것 같네요.

오늘은 이만 쓰겠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Posted by 친절한 정쌤